소액결제 현금화의 장점

소액결제현금화 장점은 무엇이 있는가

소액결제현금화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먼저 짚어본다면, 핸드폰 및 스마트폰 등을 이용함으로 상품권 등 유료 결제를 진행하고서 이에 대해 해당 금액을 수수료 제하고서 현금으로 돌려받는 것을 뜻합니다. 당연하게도 이러한 경우에는 예를 들어 50만원을 상품권 구매에 결제진행 했을 경우에 똑같은 금액으로 50만원을 되돌려 받게 되는 것이 아닌 대행사 업체를 통하여 진행되는 것이기에 수수료를 어느 정도 제하고 나서 지급받게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물론 가능하며 또 ‘아이폰’이나 ‘알뜰폰’에서도 모두 이용이 가능할 수 있지만요, ‘선불폰’에서 소액결제현금화 진행은 이용이 불가하기 때문에 이렇게 ‘선불폰’ 이용자들을 제외하고는 소액결제현금화 서비스를 받아 보실 수 있겠습니다. 특별하게 별다른 사유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핸드폰소액결제 이용한도 범위 안에서 온라인 결제 진행이 가능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의 앱(어플)마켓 들을 통해서 말이지요. 이런 식으로 핸드폰소액결제를 통한 ‘상품권’ 및 ‘정보이용료’에 대해 결제 진행한 소액결제 부분을 현금화해주기 위해 매입을 하고 있는 대행사 업체 측이나 또는 구매하기를 희망하는 개인들에게 판매를 해서 소액결제현금화 하기도 합니다.

이제 소액결제현금화 장점 부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액결제현금화 라는 것은 핸드폰을 통해서 ‘소액대출’ 이라든지 ‘소액결제대출’을 받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핸드폰(스마트폰)만 보유하고 있다면 심지어 ‘신용불량자’ 그리고 ‘무직자’들의 경우에도 간편하고 간단히 소액결제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며, 또한 ‘신상정보’ 라든지 ‘소득증빙’과 같은 식의 서류제출 부분이 필수적이지 않습니다. 즉,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현금이 필요할 때 이용하기 쉽고 간편하다는 장점 부분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핸드폰 소액결제현금화 특성상 ‘무방문’ 및 ‘비대면’으로 절차 및 과정들을 진행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전화통화나 문자, 카카오톡 등으로 소액결제를 통해 구입한 해당 상품권의 ‘핀번호(인증번호)’와 현금 입금을 받아 볼 수 있는 본인의 ‘계좌번호’를 대행사 업체 측으로 보내주게 되면 아주 손쉬운 수준으로 원활한 거래 진행이 가능할 수 있게 됩니다. 소액결제현금화 절차 및 과정이 이와 같이 무척이나 간단하고 손쉬운 편이며 또 시간이나 공간에 있어서 거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전국적으로 언제 어디에서든지 1년 365일 24시간 현금이 급히 필요하게 될 경우라면 간단하고 손쉽게 소액결제현금화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핸드폰 소액결제의 한도나 정보이용료의 한도 부분은 매달마다 각 1일에 0시 기준으로 초기화가 되어 버리기 때문에, 핸드폰요금을 미납하지만 않았다면 매월 소액결제현금화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가 있겠습니다.

소액결제현금화는 결제만 가능할 수 있다면 언제든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무직자’나 ‘신용불량자’ 역시 대출 한도가 발생하지 않는 상황이라도 이용이 가능하며 특별히 문제되는 부분만 없다면 손쉽고 간편하게 핸드폰소액결제 한도금액 범위 내에서 현금화를 원활히 진행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보통 대부분 카카오톡이나 전화 및 문자 등으로 상품권의 ‘핀번호’ 그리고 입금 받을 ‘계좌’가 있으면 손쉽고 원활하게 거래가 가능할 수 있으며, 또 그 절차와 과정이 생각보다도 훨씬 간단한 수준입니다. 시간 및 공간(장소) 부분 제약이 거의 없이 국내라면 전국 어디에서나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소액결제현금화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큰 장점입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단점>

– 소액결제현금화 장점 정리

① 소액결제현금화 라는 거래는 핸드폰을 통한 ‘소액대출’이나 ‘소액결제대출’이 아닌 것이기에, 본인의 핸드폰을 가지고 있다면 ‘신용불량자’나 ‘무직자’ 일지라도 간단한 수준으로 소액결제현금화 이용이 충분히 가능할 수 있으며, 또한 ‘신상정보’나 ‘소득증빙’ 등 서류제출 부분이 필요가 없습니다.

② 소액결제현금화는 ‘무방문’/’비대면’ 으로 거래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전화 문자나 카카오톡 등으로 상품권의 ‘핀번호’/’인증번호’와 입금을 받아 볼 수 있는 계좌번호 만을 잘 보내주게 되면 손쉬운 거래가 성립될 수 있겠습니다.

③ 소액결제현금화 진행 및 절차 부분이 이렇듯 간단한 수준이라면, 시공간의 제약을 거의 받지 않고 있으므로 국내 전국적으로 언제 어디에서나 1년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현금이 급히 필요할 때에는 원활하게 이용이 가능할 수 있겠습니다.

④ 소액결제의 한도 또는 정보이용료의 한도는 매달 1일의 0시(자정)를 기준하여 초기화 리셋이 되게 되기 때문에, 핸드폰 요금을 미납하지만 않았으면 매달 꾸준하게 이용해 볼 수 있겠습니다.

• 소액결제현금화 방법 들의 종류에 대해서

핸드폰 소액결제현금화 방법 들의 종류에 대해서 말해보자면, 어떤 것을 유료로 소액결제 하는지에 따라서 ‘상품권의 현금화’와 ‘소액결제의 현금화’, 그리고 ‘정보이용료의 현금화’ 이렇게 세가지 종류로 분류해 볼 수 있겠습니다. 각 종류별 핸드폰 소액결제현금화 방법 들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나 ‘상품권의 현금화’, ‘소액결제의 현금화’ 및 ‘정보이용료의 현금화’ 등의 종류별 차이가 나는 부분은 어떠한 것인지 그리고 수수료 부분에서 차이가 얼마나 나고 있는지를 주의해서 살펴보신다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 상품권의 현금화

보통은 핸드폰 소액결제현금화 라고 했을 때에, 주로 상품권의 현금화 하는 것을 떠올리게 됩니다. 그렇지만 엄밀히 따져본다면, 핸드폰 소액결제현금화가 상품권의 현금화 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상품권의 현금화 방법에 있어서는 핸드폰(스마트폰)의 소액결제 기능을 이용해서 각종 마켓들 –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원스토어’, ‘컬처랜드’, ‘해피머니’, ‘티머니’ 등 – 에서 모바일상품권 결제를 진행하고서 이를 상품권을 매입하고 있는 업체들에 판매를 하고 나서 일정 부분 수수료를 제하고 현금으로 교환(현금화) 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소액결제현금화 방법 세가지 종류 중에서 이러한 상품권의 현금화에 대한 수수료 부분이 제일로 저렴함) 상품권의 현금화를 진행할 때에는, 주로 결제하게 되는 상품권으로는 ‘컬쳐랜드’, ‘해피머니’, ‘북앤라이프의 도서상품권’, ‘신세계상품권(SSG페이)’ 등이 있는데요, 온라인 상에서 거래를 할 수 있는 핀(PIN) 번호가 기재되어 있는 상품권 종류라면 기본적으로는 모두가 다 현금화를 해볼 수가 있는 것이랍니다. 소액결제현금화 방법들 모든 종류들 중에서도 상품권의 현금화 부분이 제일로 신속하게 거래할 수 있으며, 액면가에 대해서 대략 85% 내지 88%정도 까지도 현금으로 교환(현금화)이 가능하게 되기에, 상품권의 현금화를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으며 수수료에 있어서도 평균적으로 15% 내외 수준으로 가장 저렴한 편입니다.

– 소액결제의 현금화

‘문화상품권’이나 ‘모바일상품권’을 제외하고, KT, SKT, LGU+ 통신3사의 소액결제 한도를 이용해서 결제 진행을 해볼 수가 있는 모든 상품들이 소액결제의 현금화 부분에 해당이 되게 됩니다. 단, 구글의 ‘정보이용료’ 역시 제외입니다. 핸드폰 소액결제를 이용해 현금화를 할 수 있는 소액결제의 최대치 한도로는 50만원 내지 60만원 정도의 수준이며, 주된 사용처로는 ‘모바일상품권’(또는 ‘문화상품권’)의 – ‘컬처랜드’ 및 ‘해피머니’ 등 – 구매이든지 몇몇 쇼핑몰들의 일부 상품들의 결제를 진행하여서 현금교환(현금화)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리고 매달마다 각 1일에 소액결제 한도가 초기화가 되어서 재이용이 가능해집니다. ‘스마트폰’ 및 ‘아이폰’에서 소액결제 기능을 이용해서 현금화를 시키는 방법으로는 대략 평균적으로 70%정도 까지 지급받아 볼 수가 있으며, 소액결제의 현금화에 대한 수수료 부분은 대체로 30%정도 내외 수준으로 파악하신다면 맞겠습니다.

– 정보이용료(컨텐츠이용료)의 현금화

정보이용료(컨텐츠이용료)의 현금화 방법이라 한다면, 보통은 대체로 구글의 정보이용료(컨텐츠이용료) 현금화하는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게임머니 (‘리니지M’의 ‘다이아’ 또는 ‘포커머니’ 등), 기프트카드, 기프트코드 및 몇몇의 유료결제 어플들(인앱결제)과 같은 유료인 컨텐츠들을 정보이용료 부분으로 결제 진행한 이후에, 이를 전문으로 매입하고 있는 업체들에다 판매를 하여서 현금으로 교환(현금화) 하게 되는 방법인 것입니다. 핸드폰 소액결제를 이용한 주된 사용처로는 상품권 내지는 온라인쇼핑몰에서 상품들을 구매하게 되는 것이겠지만, 정보이용료(컨텐츠이용료) 사용처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유료인 어플들이나 게임 내 유료 아이템들을 구매하게 될 때에 이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 한가지는, SKT 통신사 핸드폰은 ‘원스토어’에서 정보이용료를 통한 상품권들의 결제진행을 해볼 수가 있지만, KT나 LGU+ 통신사라면 정보이용료를 통한 구매를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정보이용료(컨텐츠이용료)에서는 매입하는 업체들에 따라서 취급하고 있는 상품 종류가 약간씩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소액결제를 통한 결제를 진행하기에 앞서 우선적으로 현금교환(현금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매입업체에다가 전화통화로 문의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정보이용료(컨텐츠이용료) 결제 진행을 이미 해버렸는데 업체 쪽에서 취급하는 상품 종류가 아니라면 매우 곤란하게 될 것이니까요. 그렇기에 언제든 부담감 전혀 갖지 마시고 전화통화로 꼭 상담을 해 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거의 모든 정보이용료(컨텐츠이용료) 매입 업체들은 친절하고 자세히 안내해줄 것입니다. 정보이용료의 현금화 라는 것은 컨텐츠이용료의 현금화라고 부를 수도 있으며, 현재는 이에 대해 구분을 별로 하지 않고서 동일한 개념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정보이용료로 결제 진행을 하게 되면, ‘컨텐츠이용료 – 구글플레이 컨텐츠’라고 핸드폰 요금이 청구될 때에 청구서 상에 표기가 되고 있습니다.

정보이용료(컨텐츠이용료)의 현금화에 대한 수수료는 평균적으로 40%정도 내외로서, 모바일상품권의 현금화나 소액결제의 현금화에 대한 수수료 부분에 비교해서 꽤 비싼 편이기에, 대개는 핸드폰 요금이 미납된 경우에 통신사 소액결제 정책에서 불가 상태에 걸리게 된 분들께서 최후 수단으로써 이용하게 되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소위 ‘미납폰’의 소액결제현금화 방법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현금화를 해볼 수 있는 결제대행사의 정보이용료(컨텐츠이용료) 최대치 한도로는 50만원 내지 60 만원 수준이며, 통신3사의 소액결제 한도 부분과 동일하게 매달마다 각 1일에 0시 기준으로 한도가 초기화 되게 됩니다. 다시 말해, 이 달의 한도 부분을 전부 다 이용했더라도 다음 달의 1일이 되게 되면 또다시 이용할 수가 있게 되는 것입니다. 때문에 매월 초만 되면 고객분들이 가장 많이 몰리게 됩니다.